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랫동안 잃어버린 친구와의 금전 문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 9. 15. 16:20

    오랫동안 잃어버린 친구와의 금전 문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나는 몇 년 전에 고등학교 동창을 잃었다.
    즉, 나는 손을 잃었다.
    인터넷에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쓴 적이 있습니다.
    (누군가 보더라도 그 친구는 틀렸다. 주변 사람들에게 무슨 말을 했는지 모르겠다.)
    너무 창피해서 옆에 있던 사람들이 '이 사람 친구야?'


    그 친구와의 돈 문제는 꽤 엉망이었습니다.

    이것이 내가 친구에게 갚는 방법입니다.
    그 친구가 오락에 돈을 쓴다면
    다음 주나 다음 달에 갚는 방식이었습니다.
    그 날짜가 되자 이른 아침부터 떠올랐다.
    그날 돈이 없을 때 지인들에게 돈을 빌렸다가 제때 갚았다.
    20만원의 경우 약속일 일주일 전에 전화로 확인을 받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았다.
    솔직히 나미는 쓰러졌다.


    반대로 친구가 나에게 돈을 갚아야 하는 상황은 이랬다.
    접대 비용 외에 현금으로 직접 3번 빌렸습니다.
    갚을 생각은 한 번도 하지 않았다.
    내가 쓴 돈의 수와 액수는 친구의 것보다 훨씬 많았다.
    저번에 현금 8만원 빌렸을 때
    갚을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그가 한 말조차 장관이었다.
    [8만원 갚을 테니 개화해줄까? ]


    그러다 연예인 부채 전쟁이 한창이던 시절,
    나는 그에게 '나도 빚을 지게 해야 하나?'와 같은 일을 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친구도 마지못해 사과했지만 8만원을 갚았다.
    나중에 다시 결제 후,
    '내가 빌리는 건가? 앞으로 연락하지마.'

    한 달 전 다른 기록을 보면,
    그 친구에게서 얻어야 할 다른 것들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연락처 정보가 없습니다
    카카오톡은 수년간 씹혀왔다.
    무엇보다 서로의 손을 놓쳐서

    그래서 그 친구를 통해 알게 된 '한다리 친구'에게 조언을 구했다.
    그는 '오랜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그 친구를 재촉하는 것은 가혹한 일입니까?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